음반

[아시아뉴스통신]듀오아임 K팝페라 제천 콘서트

보도자료
작성자
♡DuoAIM♡
작성일
2015-01-03 22:58
조회
443

듀오아임 K팝페라 제천 콘서트


서양 레퍼토리 벗어나 동양감성 추구





(아시아뉴스통신=정홍철 기자)


 듀오아임 K팝페라 제천 콘서트./아시아뉴스통신=정홍철 기자

 듀오아임 인문학 K팝페라 콘서트 ‘저 별을 향하여’가 의병의 고장 충북 제천시에서 2일 열렸다.


 이날 오후 7시부터 문화회관에서 열린 콘서트는 안중근의사기념관과 국제로타리 3740지구 8지역이 공동주최했으며 듀오아임과 랑코리아가 공동주관했다.


 문학, 역사 그리고 철학을 노래하는 듀오아임의 인문학 K팝페라 콘서트는 듀오아임이 전개하고 있는 K문화운동의 주옥같은 레퍼토리가 선사됐다.


 ‘가까이 가까이(최종수 시)’,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윤동주 시)’, ‘아들아 아들아(이윤옥 시)’, ‘인문학 동요 메들리(구상 시)’ 등 한국적 정서를 담은 K팝페라로 박수 갈채를 받았다.


 국내유일의 팝페라부부로 활동하고 있는 주세페 김과 구미꼬 김의 듀오아임은 서양 레퍼토리에 국한됐던 한계에서 벗어나 동양의 감성을 추구하며 한국의 인문학을 담은 K팝페라 음악으로 윤동주, 구상, 박노해, 이상백, 정희승, 세르반테스 등 의미 있는 인문학적 노래시를 다양한 풍으로 작집 작곡해 발표하고 있다.


 이날 콘서트는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과 이근규 제천시장, 송광호 국회의원, 이성범 제천교육장, 심헌규 제천경찰서장 등 지역 지도층 인사들도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듀오아임 K팝페라 제천 콘서트를 마치고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정홍철 기자